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상 자격 한도 금리 신청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은 신청 고객에 따라 중신용대출, 중신용플러스대출, 사잇돌대출, 햇살론15로 나뉘어 집니다. 그 중 중신용대출은 신용이 우량한 근로소득자가 대상이 됩니다. 중신용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

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 되는 근로소득자 (단, 일부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경우에도 대출 가능)

  •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하며,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한도

최대 1억원

금리

최저 3.73%

기준금리는 금융채3개월(변동주기: 3개월) 또는 금융채1년(변동주기: 1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융채3개월을 선택한 경우, 매 3개월마다 해당 시점의 금융채3개월 금리에 연동하여 대출금리가 변동되며, 금융채1년을 선택한 경우에는 매 1년을 주기로 변동됩니다. 만기가 된 경우에도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는 변경됩니다.

대출기간

1, 3, 5, 10년

상환방법

원금 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하는 방식,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합니다.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간편하게 인증서로 서류제출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카오뱅크에서 안내하는 신청방법입니다.

휴대폰 본인확인 및 직장 소득 정보 입력

이름, 생년월일, 통신사,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받습니다. 다음으로 직장/소득정보 입력 창에 직장명, 직위, 고용형태와 입사연월을 차례로 적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연 소득까지 입력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서류 제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청 시 제출해야 되는 서류는 국민건강보험 자격실득확인서와 최근 12개월 보험료 납부 확인서입니다. 서류는 별도의 준비 없이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만 거치면 자동적으로 카카오뱅크에 제출됩니다. 서류 제출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 (안드로이드 OS만 가능)
  2. 카카오뱅크 PC 홈페이지(kakaobank.com)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

카카오뱅크 앱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은 안드로이드 OS인 휴대폰에서만 가능합니다.

대출계약서 작성

금리와 한도가 안내됩니다. 대출금액 및 금리 변동주기 기간을 선택하고 대출계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자격이 되지 않으면 대출불가로 안내됩니다.

신용대출 실행

신청버튼을 누르면 대출이 완료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더보기

카카오뱅크 모든 대출상품 보기

은행 사이트

신한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
하나은행SC제일은행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케이뱅크전북은행
광주은행기업은행부산은행
대구은행수협은행경남은행
토스뱅크제주은행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