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291230)의 11월 16일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엔피에 대해 어떠한 기업이며, 주가가 급등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엔피 소개
- 2006년 7월 10일에 설립된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임. 설립 당시 ‘판컴서울’이란 상호에서 현재의 상호인 ‘엔피’까지 총 5회 상호변경을 함.
-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됨.
- 2021년 8월 20일 삼성스팩2호와 합병하여(피합병사 엔피) 변경 상장함.
- 시가총액 : 6,760억원,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17위
- PER : 219.48배, 동일업종 PER : 16.66배
엔피 주가
11월 16일 기준 주가는 16,900원 입니다. 아래는 최근 1년간의 주가흐름입니다.
52주 최고가는 16,900원(2021-11-16), 52주 최저가는 2,025원(2020-11-17)으로 52주간 주가 상승률은 734.6% 입니다.
최근 7거래일의 주가 흐름 및 투자자별 순매수량 입니다. 7거래일 동안 주가는 68.2% 상승했습니다.
날짜 | 종가 | 등락률(%) | 개인 | 기관 | 외국인 (보유율 %) |
---|---|---|---|---|---|
11-16 | 16,900 | +30.0 | -29.0만 | 8.92만 | 20.4만 (0.63) |
11-15 | 13,000 | +1.96 | -15.0만 | 12.6만 | 2.32만 (0.11) |
11-12 | 12,750 | -0.39 | 15.1만 | -3.6만 | -10.7만 (0.05) |
11-11 | 12,800 | +4.07 | -12.2만 | 1.92만 | 9.99만 (0.30) |
11-10 | 12,300 | +1.65 | 10.0만 | 4923 | -7.5만 (0.07) |
11-09 | 12,100 | +9.5 | 4.28만 | -2.07만 | -3.56만 (0.26) |
11-08 | 11,050 | +9.95 | -1.95만 | 2.85만 | 5546 (0.34) |
7거래일 동안 매매동향은 기관은 210,835주 순매수, 외국인은 114,371주 순매수, 기타법인은 37,384주 순매도, 개인은 287,822주 순매도 하였습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0.29% 증가했습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주가 급등 이유
투자지표
엔피의 투자지표입니다.
항목 | 2018 | 2019 | 2020 |
---|---|---|---|
EPS | 0 | 69 | 77 |
BPS | 0 | 216 | 348 |
CPS | 0 | -23 | -38 |
SPS | 0 | 552 | 604 |
PER | 0 | 0 | 0 |
PBR | 0 | 0 | 0 |
PCR | 0 | 0 | 0 |
PSR | 0 | 0 | 0 |
EV/EBITDA | 0 | 0 | 0 |
DPS | 0 | 0 | 0 |
현금배당수익률 | 0.0 | 0.0 | 0.0 |
현금배당성향(%) | 0.0 | 0.0 | 0.0 |
※ EPS 주당 순이익, BPS 주당 순자산, CPS 주당 현금흐름, SPS 주당 매출액, PER 주가수익비율, PBR 주가순자산비율, PCR :주가현금비율, PSR 주가매출비율, DPS 주당배당금
주당지표
EPS, BPS, SPS입니다.
가치지표
PER, PBR, PSR입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시에는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