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1분만에 찾는 방법

내보험 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며 내가 가입한 모든 계약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상품의 가입내역과 아직 청구하지않고 남아있는 내역을 365일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통합조회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현재 유지 중인 보험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만기 후 3년이 지난 것은 제외됩니다. 청구의 소멸시효가 지나 휴면이 된 보험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단 내보험 찾아줌에서는 본인이 가입한 계약 상태를 보여주며, 보장내역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그럼 내보험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보험찾아줌-숨은보험금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조회 및 청구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내보험찾아줌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인인증 > 정보동의 > 결과확인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내보험찾아줌

본인인증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본인인증은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 인증으로 가능합니다.

인증창이 안뜨는 경우에는 팝업차단을 풀어줘야 합니다. 휴대전화에서 설정 변경이 어려운 경우에는 PC컴퓨터(데스크탑)를 이용하여 ‘팝업차단 끄기’ 또는 ‘팝업차단 해제’ 등을 통해 팝업차단을 풀어준 이후에 조회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팝업창은 뜨나 하얀 화면이 보이는 경우 회사에서 접속 시 회사 보안정책으로 막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경우 사내 IT부서로 문의하면 됩니다.

참고로 숨은금액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자율 수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바로 찾아갈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휴면인 경우 이자가 제공되지 않기에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보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입니다. 동의함을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다음단계로 이동합니다.

조회하기

가입 조회가 실시됩니다.

조회하는데 약 10~15초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 연락처 한번에 서비스로 본인의 연락처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지급사유 발생시 신속히 알려주며, 모든 회원사의 연락처를 변경하기에 편리하다고 적혀있습니다.

모든가입내역이 조회됩니다.

내보험 찾아줌

생명보험부터 실비, 자동차보험까지 다 조회가 됩니다. 더 아래로 가면 미청구 및 휴면금 내역이 나옵니다.

짧은 시간에 나의 모든 가입목록 및 미청구 금액을 볼 수 있으니 꼭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의료비 환급금 지급 대상 조회 방법

✅ 국민연금 환급금 1분만에 조회하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